HealthyWealthy

바디키 다이어트 : 제대로 알고 다이어트 하자! 본문

육체적 건강/다이어트 정보

바디키 다이어트 : 제대로 알고 다이어트 하자!

다빗의 일상 2020. 5. 20. 01: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진행하고 있는 바디 키 다이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디키 다이어트란?
 ->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일단 저는 이 프로그램으로 현재 거의 10kg 정도 빠진 상태인데요 (약 3개월 간) 인증을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경험담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 체지방만 3kg 정도 빠졌을 때는: 벨트 사이즈가 달라지는 것을 느꼈고

    -. 체중이 5kg 정도 빠졌을 때 주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지를 했으며

    -. 10kg 정도 빠진 현재 상태는 다이어트가 즐거워지는(?) 상태가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가 즐거워진다는 것은 조금이나마 변해진 내 모습을 통하여 새로운 목표가 계속해서 생겨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다이어트 방법은 바디키 다이어트 입니다.

 

< 바디키 다이어트: 암웨이 제품의 진실>

   1. 암웨이 제품만 사용해서 다이어트를 한다?

      → 모든 다이어트를 성공한 사람들이 암웨이 제품을 쓰는 것은 아닌 것처럼, 꼭 이 제품만 쓰라는 것은 아닙니다. 

   

   2. 가격: 암웨이 제품이 가장 싸다? 

      → 암웨이 제품은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절대로 비싸지 않습니다.

           다만 인터넷에서 살 수 있는 여러 제품에 비해서는 비싼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제품이 너무  싼 데에는 피치 못할 이유가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3. 그럼 왜 바디키 제품을 쓰는 것이 좋을까요?

      저는 무조건 가성비/가심비가 모두 좋다고 생각합니다. 즉 제품의 Quality가 좋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물론 당연히 제품 팔라는 것 아니야?라고 말씀하실 수 있겠지만 저는 Why Amway(?)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Amway라는 회사가 직접 가지고 있는 농장의 철학, 철저한 유통

           과정을 알게 되신다면 제품의 우수성에 대해서는 검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디키 셰이크 제품을 우리가 먹어야 하는 이유? 

 

 

보통 다이어트를 할 때 단백질(프로틴)만 섭취하면 되는 것이 아닌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백질 섭취도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경우 보통 자기 몸무게만큼의 g 수만큼 섭취하는 것이 좋고

(예: 남자 기준 몸무게 70kg => 하루에 70g 단백질 섭취 권장)

운동을 해서 몸을 만들겠다는 분들은 x2 해서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만 고려하기 보다는 여러 가지 비타민, 무기질과 같이

외부에서 섭취해야하는 성분들은 충분히 매일 섭취를 해야 합니다.

 

바디키 셰이크 제품은 이런 부분을 메꿔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여러 가지 비타민, 무기질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고, 이런 성분들을

충분히 섭취를 하였을 때 몸이 제대로 반응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디키 쉐이크 성분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지 요요 현상이 오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지속 가능성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즉,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것이지 단기간만 하고 끝내서는 그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바디 키 셰이크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닌, 평소 식습관을 개선해야지 완벽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이 부분에 대해서 배경지식이 탄탄해야 하고나만의 다이어트 레시피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고 각기 다른 체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다이어트 레시피는 존재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조건 근무를 해야 하는 직장인이기 때문에

아침을 건너뛰거나 아메리카노와 같은 것으로 대체를 하고 3시간 정도 버틴 후

점심을 12시에 먹고 저녁을 7시 정도에 먹는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탄수화물(당)을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을 하고 있고 바디 프로필 사진을 위해서

고강도 운동 + 단백질 위주로 식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식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를 들어서 어제저녁에 피치 못하게 술을 먹었다면 그다음 날에 식단 조절을 하던지 간헐적 단식을 시행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운동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는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 80, 운동 20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식단이 80%로 중요하다고 해서 식단만 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기초대사량도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는 무조건

고강도 근력 운동을 같이 하여 몸의 온도 열을 올려서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가끔 어떤 분들을 보면 다이어트를 위해서 편협한 식단 (원푸드 다이어트)을 하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

이는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지 못하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칼로리만 보고 하는 다이어트는 금물...

 

칼로리가 중요하긴 하지만 그 속 안에 있는 내용물이 중요합니다.

저는 특히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탄수화물(당) 섭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제가 예전 포스팅에서도 언급을 하였듯이 인슐린 수치가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칼로리가 아예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어쨌든 칼로리를 높게 섭취한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다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좋지 않지요.

 

예를 들어서 5000kcal를 먹는다고 하면 운동을 엄청나게 하지 않는 이상 우리 몸에 많이 쌓일 수밖에 없지요.

하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칼로리 계산보다는 우리가 먹은 음식 속의 내용물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