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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에서 성공하는 방법 : 선택과 집중의 중요성 (feat. 직장 생활 포함) 본문

경제적 건강/온라인 마케팅

사업에서 성공하는 방법 : 선택과 집중의 중요성 (feat. 직장 생활 포함)

다빗의 일상 2020. 9. 13.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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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인터넷에는 정보의 바다 그 자체인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성공 스토리와 그 비결에 대해서 정리를 하고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있지요.

 

우리가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하여 현실적으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나아가야할까요?

 

1. 사업에 관한 좋은 글귀

* 브라이언 트레이시

"Just do it is not enough"

우리가 어떤 일을 성공하기 위해서 맹목적으로 그냥 하는 것이 충분할까요?

막상 큰 맘먹고 해 보면 바로 변화가 나타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 피터 드러커

한 개인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4개의 루트를 만들어 실행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 신영준 박사

이 세상은 복잡계이기 때문에 성공을 예측할 수는 없다.

오직 꾸준하게 여러 개를 최선을 다하여 시도를 계속해보는 것 만이

유일한 성공의 길이다라고 말하였습니다.

 

* 마크 저커버그

가장 큰 성공은 실패할 자유가 있을 때 이룰 수 있다.

 

그는 하버드 졸업 연설에서

"심지어 비욘세도 헤일로라는 곡을 얻기까지 수백 곡의 곡을 썼다."라고 강조합니다.

 

이들이 말하는 것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요?

 

2. 사업에 성공하기 위한 절대 법칙: 행동 & 양

성공한 많은 사업가들이 강조하는 것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식보다는 행동
  2. 질보다는

아예 처음부터 맨 땅에 헤딩하는 식은 좋지 않지만 어느 정도 지식이 쌓인 후에는 많이 시도를 해보고

그것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를 통해 계속해서 "Trial and Error"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우리가 경제적 자유를 위한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에 집중해야 할까요?

 

3. 사업을 성공하기 위한 방법: 반딧불 이론

유튜브 채널 "돈 버는 방법, 정 다르크"를 운영하고 계신 분도 반딧불 이론을 강조합니다.

 

반딧불이란?

여기서 반딧불이라는 것은 "실력 또는 사람"인데,

단순 반복이 되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내가 일을 함에 따라 

쌓일 수 있는 것 (실력 또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정 다르크 님은 사업  또는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채널 또는 일에

집중해서 성과를 만든 뒤 다른 채널 또는 일로 옮겨야 한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실수하는 것 중에 하나가 블로그 조금 방문자 수가 잘 안 오르니

스마트 스토어가 돈이 많이 벌린다고 하여 조금 팔아보다 금방 지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결국엔 이도 저도 아닌 상황이 발생하게 되지요."

 

 

물론 아예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이는 절대로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정 다르크'님은 여기서 반딧불 이론을 이야기합니다.

 

반딧불의 특징 중 하나는 뭉치면 세진다는 것입니다.

 

서로 상호작용을 해서 결국엔 모일수록 더 밝아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꾸준히 한 채널에 집중해서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예로 들면 상품을 여러 개를 올리는 것 보다

하나의 상품을 제대로 공을 들여서 스토어에 올리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상품을 여러개 올리면 주문이 들어왔을 때 바로바로 응대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할 일이 많이 늘어나는 반면,

상품을 하나에 집중해서 올리게 되면 고객에게 응대함에 따라 중복이 되는 것들이 많아지며

이를 정리해서 상세페이지에 넣게 되면 일이 줄어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는 사업뿐만 아니라 어디서든지 적용이 될 수 있는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카메라를 찍을 때도 배경이 너무 어지러우면

카메라가 초점을 잘 잡지 못하는 것과도 동일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지나치게 많은 물건과 정보는 내 뇌가 정말 중요한 일에 집중을 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이지요.

 

4. T자형 인재 되자

이러한 반딧불 이론은 아이러니하게도 요즘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 중 하나인

'T자형' 인재도 비슷한 개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T자형' 인재란 특정 분야에서 정점을 찍음과 동시에

다양한 분야도 두루 잘 아는 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자신만의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한 분야에서 정점을 파보았기 때문에 다른 분야의 일에서도

지식 습득 및 일처리 속도가 빠를 수밖에 없습니다.

 

더불어서 자신만의 전문 분야를 가짐과 동시에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도 놓고 있어서는 안 됩니다.

 

어느 분 야든 성공하기 위해서는 나의 강점에 집중할 뿐 만 아니라

넓게 볼 수 있는 힘도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전문 분야를 가지는 것이 우선이 되고 난 후

넓게 보는 연습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식보다는 행동을, 질 보다는 을 중시해야 하며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한 분야를 마스터 한 후

계속해서 다른 분야에 접목을 해서

사업을 키워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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