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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네트워크 마케팅을 공부 해야 하는 이유. feat. 부업, Amway, 뉴트리라이트 본문

경제적 건강/온라인 마케팅

우리가 네트워크 마케팅을 공부 해야 하는 이유. feat. 부업, Amway, 뉴트리라이트

다빗의 일상 2020. 3. 3. 2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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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대부분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봉급을 받으면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봉급은 절대로 넉넉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회사는 우리가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한다 하더라도 이 사람이 회사를 떠나지 않을 정도로만 봉급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40~50대가 되면 자연스럽게 은퇴를 권유하지요. 절대로 회사는 우리의 노후를 대비하여주지 않습니다.

 

요즘은 유머방에 이런 짤방도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옛날 노예들은 최소한 먹고 잘 곳과 심지어 결혼까지 시켜주었는데, 현재 직장인의 경우 그마저도 빼앗아간다고.... 자본주의 시대를 사는 사람들의 가장 큰 맹점은 본인이 옛날 시대로 말하면 노예같이 살고 있다는 것을 모른다는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대안이 필요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대안이 있을 수 있을까요?

 

 

1. 현 상황 파악

 

남자는 보통 20대 후반에 취직을 하고 여자의 경우 20대 중반이면 취직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어영부영 이리저리 회사를 옮기다 보면 어느 순간 30대 후반 40대 초반의 나이가 되어있습니다. 그 정도 되면 각자의 분야에서 어느 정도 위치에 오른 사람이 되어있겠지요.

 

하지만 그 일은 보통 회사에서만 주로 쓰일 수 있는 능력입니다. 

40대~50대가 되면 남성의 경우 은퇴에 대해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임신 등의 이유로 조금 더 일찍 고민을 할 수도 있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사업 또는 부업이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보통 수입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회사에 다니면서 수입을 버는 노동 수입과 시스템을 한번 구축해 높으면 돈이 돈을 버는 구조를 만들어 놓을 수 있는 인세 수입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무 사업이나 부업이 괜찮을까요?

저는 사업을 고려할 때 고민을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 부분이 몇 가지가 있는데,,

  1. 초기 투자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가? (안정성의 문제)

  2. 사업이 얼마나 확장성을 가지고 있는가? (수익성의 문제)

  3. 내가 나중에 일을 하지 않아도 시스템으로 돌아갈 수 있는가? (자율성의 문제)입니다.

 

 

2.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정의 및 본질

 

네트워크 마케팅의 정의는 무엇일까요?

그 본질에 대해서 알게 되면, 소위 일반적인 사람들이 말하는 다단계, 피라미드 판매 회사와 구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본질은 '소비 습관'을 바꾸기입니다.

소비에 대해서 단순하게 생각의 변화로 소비가 지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입/사업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흔히 프로슈머라고 말을 하지요.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보통 일반 사람들이 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일을 하여서 돈을 벌어서 수입이 생기면 지출/소비를 하거나 저축을 하게 됩니다.

돈을 조금씩 저축을 하여 목돈이 생기면, 그 돈을 가지고 투자를 합니다. 

보통 한국 사람들은 부동산에 투자를 많이 하거나 소수의 사람들은 금융자산 (주식)에 투자를 하겠지요.

 

이를 통해서 수입을 얻으면 다시 그 돈을 가지고 재투자를 하거나 지출을 늘립니다.

 

보통 일반 사람들이 가계

 

그렇다면 부업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을 선택한 사람의 가계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질까요?

 

다른 것은 모두 똑같습니다.

다만 한 가지가 다른 점이 있다면 우리가 쓰는 지출을 통해서 추가 수입을 얻을 수 있고, 그로 인하여 수입 자체가 커질 수 있다는 것에 의의가 있습니다.

 

엘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에서 나온 개념인 '프로슈머'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지출을 통하여 추가 수입을 얻을 수 있는 것일까요?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추가

바로 우리가 쓰고 있는 생필품을 브랜드 체인지를 하고,

이러한 제품에 대한 홍보를 다른 사람들에게 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사람이라면 누구나 치약을 쓰는데,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한 죽염 치약을 쓴다고 하였을 때

그 소비는 단순한 소비에 지나지 않습니다. 내가 죽염 치약의 좋은 점을 다른 사람에게 알려서 회사의 매출에

기여를 하였더라도, 나에게 돌아오는 혜택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는 다릅니다.  

나로 인하여 매출이 발생하게 되면 나에게 캐시백이 들어오게 됩니다.

 

단순하게 치약만 생각해서 그렇지, 우리가 쓰는 모든 생필품들 (치약, 칫솔, 바디워시부터 우리가 먹는 김치, 라면 등등) Amway에 있는 제품은 무궁무진하게 많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제품 애용을 한 후 제품 홍보를 하게 되면, 엄청난 수익을 나에게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품 홍보를 함으로써 벌어들일 수 있는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Amway 수익 구조 설명, 아래 동영상 참조

혹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 많은 사람들 (거진 100명 이상...)을 어떻게 모두 관리하냐고... 그로 인해서 받는 스트레스는 어떻게 감당할 것이냐고..

 

하지만 이것은 이사업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결국 이 사업은 복제 사업이기 때문에 나의 바로 직속 소비자를 관리하고 그 소비자가 자기의 소비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기만 한다면, 위의 그림에서 경우 6명의 사람들만 잘 관리하면 많은 소비자 네트워크 망을 잘 관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맨 처음에는 나의 직속 소비자가 자신의 소비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때는 어쩔 수 없이 신경을 써야겠지만요!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이 아닌 다른 사업에 비하면 훨씬 쉽고 안전하면서 수익도 바로 얻을 수 있는 그런 구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조 자료: 45:08초

보통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2~3년 정도면 벌어다 줄 수 있는 수익이며, 심지어 이 수익은 인세 수입으로 한번 이런 시스템을 구축해놓으면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수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한번 아파트 원룸을 사놓고 세를 주게 되었을 때 받는 월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수익 구조에 조금 더 상세하게 알아보고, 왜 꼭 수많은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 중 Amway여야만 하는지, 다른 다단 게 회사는 왜 안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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