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Wealthy

카카오 클레이 코인 : 투자로써 가치가 있을까? 본문

경제적 건강/가상화폐 (차트 패턴 정리)

카카오 클레이 코인 : 투자로써 가치가 있을까?

다빗의 일상 2020. 8. 12. 00:45
반응형

 

카카오 클레이 코인 : 투자로써 가치가 있을까?

 

 

클레이 코인? 비트코인 같은 건가?

 

클레이 코인은 그라운드 x라는 카카오톡의 가상화폐에 관련한 자회사에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원천으로하는 암호화폐로서 자체 플랫폼인 클레이튼을 통해서 개발한 상품입니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가 "클레이 코인 활성화로 그 가치를 입증하겠다"라고 말하였으며,

현재 시세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클레이튼 플랫폼 대중화에 기여를 하겠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더 나아가서 현재 시가총액만 30조 원에 달하는 2세대 비트코인으로 알려진 이더리움을 제치고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는 야심도 보였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내 서비스 기능 중 Klip이라는 가상화폐 지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은 시간이 지남에따라서 일반 사용자들도 사용하게 될 예정이기 때문에 앞으로 Klip 가상화폐 지갑에 있는 클레이 코인으로 카카오톡 서비스의 대부분을 결재하게 될 예정입니다. 

 

이미 출시 당시 10만명의 넘는 이용자가 한 번에 가입을 하여 카카오톡 Klip에 대한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였습니다.

업계에서는 클레이 코인을 '금수저를 물고 태어난 코인'이라고 말합니다. 그만큼 등 뒤에 있는 카카오라는 회사가 엄청나다는 의미입니다.

 

사실 현재 클레이 코인의 가치의 90% 이상은 카카오때문에 생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 본격적으로 쓰이지도 않는 코인이 이렇게까지 관심을 받으며 그 가치가 계속해서 오르기는 힘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클레이 코인은 국내 거래소 상장에는 굉장히 소극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제일 큰 이유는 카카오라는 회사가 정부의 눈치를 굉장히 많이 보는 회사라고 생각이 됩니다.

 

실제 그라운드x는 "클레이 코인은 정부 정책 방향과 보조를 맞춰가려 한다"라고 답하였습니다.

이는 암호화폐에 굉장히 부정적인 정부 태도를 의식하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가상 화폐와의 차별성

 

카카오 '클레이 코인'은 2세대 비트코인이라 알려진 이더리움보다 속도가 400배 정도 더 빠르다고 합니다.

 

초당 거래량이 8000건으로 속도면에서 굉장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전송할 때마다 수수료를 낼 필요가 없어 .

이더리움에 비하여 빠른 속도와 이용 편의성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 경제 (2019. 07. 08)

 

현재 국내외 여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하여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중인 사람만 족히 4억 명을 넘는다고 하니, 카카오톡에서 본격적으로 서비스에 이용이 된다면

그 가능성은 무궁무진해질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가장 큰 차별성은 비트코인은 글로 벌리 사용이 되지만, 클레이 코인은 오직 카카오에서만 주로 쓰인다는 것입니다.

 

한 기사에 따르면 지난 3월 그라운드X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메인넷이 멈추는 사고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그라운드 X 측은 블록 생성이 멈춘 시점에서 10시간 정도 지난 후 공지 사항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전했고 신속하게 대응해 오류를 수정하였다고 합니다.

 

이 사례가 시사하는 점은 클레이 코인이 문제가 생겼을 때 문제를 해결하는 곳은 오로지 한국의 그라운드 X와 관계사들이라고 합니다. 

 

즉, 그라운드X와 파트너십을 맺지 않은 해외 블록체인 회사와 그 경쟁사들은 클레이 코인의 문제 해결과 생태계 확장에 관심이 없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비트코인의 경우 전 세계 개발자, IT 기업, 벤처캐피털, 금융회사, 거래소 등 비트코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한다고 합니다.

 

현재 카카오뿐만 아니라 세계 각기 다양한 글로벌 IT 기업들이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생태계를 키우기 위하여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북은 '리브라'라는 가상화폐를 론칭할 계획이며, 네이버의 경우 '링크'를 개발하고 있지요.

 

앞으로 누가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세계를 선점할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가능성에 배팅을 걸 수 밖에 없고, 전적으로 이는 철저하게 알아보고 공부를 함과 동시에 감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 클레이 코인의 적정 가격?

 

앞서 말하였듯 카카오라는 회사는 굉장히 정부의 눈치를 많이 보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카카오는 클레이 코인의 현재 가격보다는 그 가치를 올리는 것이 집중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큰 시장에서 보았을 때 암호화폐는 피할수 없는 미래 기술이 될 것임에 틀림없기에, 우리나라에서 대체 불가능한 SNS 플랫폼인 카카오톡의 대표적인 가상화폐 "클레이 코인"은 미래에 그 가치가 훨씬 더 할 것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현재 클레이 코인의 시세는 2020년 08월 14일 기준으로 640원입니다.

8월 13일 930원까지 올라갔다가 지금 현재 조금 떨어진 상황이죠.

 

과연 이 가격은 싼 가격일까요 비싼 가격일까요?

 

아무도 알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상 화폐의 가격은 현재 클레이 코인 시세같이 하루 만에 2배 이상 올라갔다가 3배 이상 떨어질 수 있으니까요.

 

 

다만 클레이 코인이라는 가상화폐의 가능성에 배팅을 하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상 화폐를 필두로 하는 핀테크의 시대는 도래할 수 밖에 없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라는 회사를 뒤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 화폐의 가치는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클레이 코인의 가격이 올라가기 위해서는 클레이 코인이 사용되는 곳에서 떠야할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클레이 가상 화폐가 카카오톡의 게임 중에 하나에서 쓰이고 있는데, 그 게임이 갑자기 뜨게 되면 클레이 코인의 가격도 덩달아 뛰게 됩니다.

 

즉, 클레이 코인의 사용하는 곳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클레이 코인의 가격 가치가 증가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클레이 코인 거래하는 방법?

 

 

클레이 가상화폐는 현재 GDAC, 코인원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GDAC에서 거래를 하고 있는 중인데, 그 이유는 클레이 코인을 상장한 첫번째 거래소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거래소를 선택할지는 투자자의 개인 판단입니다!

 

 

사실 저도 투자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투린이지만, 투자는 단기적으로 돈을 버는 행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현재 내가 투자하려는 상품이 어떤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앞으로 미래가 바뀜에 따라 어떻게 변할지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해보는 습관을 가지면 성공적인 투자로 연결을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가상화폐라는 투자 상품은 굉장히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래도 리스크를 최대한 낮추는 방향으로, 터질 가능성이 높은 곳에 투자를 해야 하죠. 그러기 위해서는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미국 주식의 선도 기술주인 '테슬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에 투자하는 것은 굉장히 리스크가 낮은 투자처라고 생각합니다. 어짜피 이 회사들이 망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지요. 성장 or 도태인 자본주의 시장에서 이기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는 언제나 여유 자금, 조금 손해를 보아도 괜찮을 만한 정도를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Comments